당사의 제품 판매와 서비스 지원 기간을 규정하는 EOL/EOS Calendar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. 1. 2022년 티맥스티베로 EOL/EOS Calendar
Product | Version | Release Date | 판매 종료일 | 서비스 종료일 | Extended Support | (EOL) | (EOS) | Tibero | 1 | 2003.06 | 2012.03.31 | 2012.12.31 | 2015.06.30 | 2 | 2004.05 | 2012.03.31 | 2012.12.31 | 2015.06.30 | 3 | 2006.12 | 2012.06.30 | 2013.06.30 | 2016.06.30 | 4 | 2008.12 | 2014.06.30 | 2015.06.30 | 2018.06.30 | 5 | 2011.10 | 2016.10.31 | 2017.10.31 | 2020.10.31 | 5 sp1 | 2014.08 | 2018.08.31 | 2019.08.31 | 2022.08.31 | 6 | 2015.04 | 2024.03.31 | 2025.03.31 | 2028.03.31 | 7 | 2022.03 | 차기 버전 출시 후 2년 | EOL 종료 후 1년 | EOS 종료 후 3년 | ZetaData | 3 | 2016.01 | 차기 버전 출시 후 2년 | EOL 종료 후 1년 | EOS 종료 후 3년 | ProSync | 2.x 이하 | 2007.12 | 2017.04.30 | 2018.04.30 | 2021.04.30 | 3 | 2015.09 | 2019.09.30 | 2020.09.30 | 2023.09.30 | 4 | 2016.06 | 차기 버전 출시 후 2년 | EOL 종료 후 1년 | EOS 종료 후 3년 | SysMasterDB | 7.x | 2019.09 | 2024.11.30 | 2025.11.30 | 2028.11.30 | 8.x | 2022.11 | 차기 버전 출시 후 2년 | EOL 종료 후 1년 | EOS 종료 후 3년 |
2. EOL/EOS에 따른 지원 서비스 항목
서비스 항목 | 기간별 지원 여부 | 판매종료일 (EOL)까지 (차기버전 출시 후 2년) | 서비스종료일 (EOS)까지 (EOL 종료 후 1년간) | Extended Support(ES) (EOS 종료 후 3년간) | Maintaining Support(MS) (EOS or ES 이후 무기한) | 제품 버전 업그레이드 | ○ | ○ | ○ | ○ | Online Support / 원격 지원 | ○ | ○ | ○ | ○ | 24/365 장애 대응 서비스 | ○ | ○ | ○ | ○ | 보안 경고 | ○ | ○ | ○ | ○ | 신규 버그에 대한 패치 | ○ | ○ | ○ | X | 제품 인증 (타사/자사제품) | ○ | ○ | X | X | 기능 추가 | ○ | X | X | X |
※ Extended Support 계약 시, 기존 유지관리 금액에 추가 금액(15%)이 적용됩니다. 3. EOL/EOS 정책 유의 사항 - EOS 이후에는 판매 및 기술지원 서비스가 제한적이므로, 유지관리 계약 고객은 신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. - 제품 업그레이드나 추가 계약에 관련된 사항은 해당 영업 담당자분께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 - 기타 문의 사항은 1544-8629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|